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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|| 잡다한 이야기

진삼7]약간 감상

아직 이틀밖에 못해봤습니다;

클리어한 것도 오 시나리오밖에 없습니다;

(위전 현재 진행중이긴 합니다^^;; 오 남군전에서 너무 삽질을 많이해서 시간 많이 잡아먹었네요 ㅠㅠㅠ)


의식의 흐름대로 마구 써 봅니다^^;;


*타격시 뭔가 둔탁한 느낌은 6보다 상승. 이게 긍정적이기만 한 의미는 아닙니다

*시나리오 IF분기는 언제 갈라지는지 플레이하면서 알 수 있는 수준. 단 언제 어떤 식으로 갈라지는 진 알 수 있어도

그래서 어떻게 행동하라는 건지까진 모릅니다.(공략이 좀 필요할 수준. 솔직히 우길토벌전에서

구석에 있는 제기까지 신경쓰기가 쉬운 것도 아니고;;)

*대부분 무기들의 액션이 좋은 방향으로 상승한 듯한 느낌. 단, 최소한 연사의 노는 후퇴. 6 오리지널보단 좋고 맹장전보단 떨어진 느낌.

무기 교체시 공격속도 상승시간도 거의 절반 수준으로 짧아졌고, 교체할 때 뒤로 물러나면서 노 재장전할 때 주변에 일어났던 선풍효과 삭제, 교체시 한 발 쏠 때 발생하던 기절효과도 삭제.

*배리어블 공격을 경공으로 캔슬하는 게 이젠 불가능.(한 것 같은데, 아직 100% 확인은 안되었습니다. 최소한 소교로,

레벨 40대 초반(아직 천품 없음, 경공 사용 가능)에선 캔슬 안되네요;)

수정합니다. 캔슬 됩니다. 단 해당 무기의 천품이 있는 경우에 가능합니다. 천품은 특기무기 무장으로 렙 50.

*육손 비연검의 차지 3 막타가 묘하게 짧아진 느낌. 모션 자체는 예쁘네요 ㅎㅎㅎ

대신인지, EX공격 범위는 엄청나게 넓어졌습니다.

*연사 얼굴 그래픽이 비약적으로 상승. 아니 진심 예뻐졌다고 봅니다.

이게 앞머리 덕분인지 의상 덕분인지. 아니면 진짜 그래픽이 상승한건지.

*소교의 철선, 손상향의 권. 최소한 이 두개는 전작의 절반크기로 보일 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.

*손책씨 얼굴이 왠지 갈라졌어 ㅠㅠㅠㅠㅠㅠㅠㅠ

*주태 왜 당신은 턱이 쪼개졌습니까 ㅠㅠㅠㅠㅠㅠ

*일부 추가된 무쌍들은 그냥 어쩔 수 없이 끼워넣은건가 싶은 물건들이 일부 보입니다. 개인적으로 주태 무쌍 3은

영상 공개되었을때부터 지금까지, 가드불능+추격타 가능한 무쌍 1만큼은 못뽑아주는 느낌입니다.

*공중무쌍 추가된 캐릭터들은 전반적으로 좋은 듯. 최소한 낙법->공중무쌍으로 회피가 가능해진 듯 합니다.

*스톰러시는 사실 생각없이 때리고 있으면 알아서 발동하는 경우가 많았지만,

배리어블 카운터는 좀 생각하고 때려야 할 듯.

사실 열세로 돌면 카운터 노리기보단 그냥 무기 바꿔드는 게 낫지 않나, 싶은 생각도.

*무기 강화가 가능한건지 여부는 장성모드 더 플레이 해 봐야 알겠지만, 아직까지는 강화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.

*스토리 모드에서, 후반 등장 캐릭터는 어쩌지??? 하는 걱정 안해도 되게끔 해 준 배려는 무척 고맙긴 합니다.

단, 캐릭터가 성장했다고 해서, 그에 맞는 무기까지 있다는 건 아니므로 결국은 노가다가 좀 필요하긴 하지만.

(ex-오 9장 외전에야 나오는 소교의 경우, 등장시 레벨이 이미 20~30사이(구체적으론 기억이 안납니다;)쯤 됩니다)

*여남전에서 소교 사용시 노숙 대사가 일품 ㅋㅋㅋ

*IF모드가 재밌긴 하지만, 역시 1회차 플레이때는 사실모드가 나은 듯.(IF는 뭔가 너무 소설같아서;

소설이라도 삼국지연의같은 소설보단 화관색전같은 소설스멜이 좀 납니다^^;;)

*충격과 공포의 장춘화 2P 복장.

대체 뭔 생각으로 저런 옷을 디자인한건지........

....안예뻐요. 정말 안예뻐요. 별로라고요 ㅠㅠㅠ

맨다리가 언제나 예쁜 건 아닙니다....ㅠㅠㅠㅠ



*오 시나리오는 뭔가 막드를 보여주는 기분. 1장부터 시작해서 아주 전개가 ㅋㅋㅋ

*헉헉 대교쨔응 완전 천사에요 천사 ㅠㅠㅠㅠㅠㅠ 저런 귀여운 아내를 두고 가버린 손책은 진짜.......

*그 짧은 치마에 자세도 왠지 어정쩡한데도 불구하고 왜 대교는 판치라가 자주 발생하지 않는 건지. 치마가 강철치마인가봅니다;

*소교는 등장이 너무 늦어서. IF분기로 나가지 않으면 꺼내지도 못합니다. 근데 그 IF분기가 많이 뒤에 있어서.

*드립치는 병사는 여전히 있습니다. 

하지만 맹장전의 숨겨진 주인공, "오레데쓰 오레!!! 오레데씃떼!!!!" 하던 접니다 저 병사는 삭제된 듯.

*손권은 전작보다 묘하게 턱이 더 각져진 느낌이고, 손책은 묘하게 턱부분 그래픽이 깨진 느낌이고. 

손상향은 앞머리 그래픽이 미묘하게 떡진 느낌이라, 결국 손가에서 인물 산 건 파파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

*주유는 더 예뻐졌는데, 아쉽게도 그래픽적으론 좀 후퇴한 느낌입니다. 긴 소매 그래픽 깨지지 않게 할 자신 없으면,

그냥 팔에 붙는 거 입혔으면 좋겠습니다

*소교는 이번 시리즈에서 전작만큼이나 초딩스러운 느낌. 애보는 게 주유 한 명이면 그럭저럭 좋겠지만 현실은...

*전작의 오군 아이돌이 손상향이었으면, 이번작 오군 아이돌은 연사인 듯. 

*연사 표정 중 특수 표정이 조금 바뀐 듯. 기억은 잘 안납니다;

*연사 공중무쌍은 모션상으론 재밌지만 현실은......

*대교 쌍장은 전작부터 이어지던 특유의 고유액션(점프차지 캔슬)이 남아있습니다.

상성 우세인 경우에는 대시공격-점프차지-캔슬 다시 점프차지만 해도 알아서 스톰러시로 이어지는 우월함.

*철선 사이즈가 미니미해진 대신, 공격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습니다

*차지 6빼면 나머진 전작 철선동작과 동일. 차지 6만 타격잡기 대신 오로치 2의 그 공격으로 변경

*대교 무쌍1 범위가 비약적으로 상승했습니다. 공격도 다단히트로 변경된 듯?

*대교 무쌍 2는 개인적으로 스톰러시와 조합해서 쓰면 재밌는 대미지가 뜨는 듯.

*대교 무쌍 3은 그냥 흉기. 전작부터 계속 쭉 강한 무쌍 중 하나입니다

*소교 무쌍1은 범위가 상승한 느낌. 원래 강하던 무쌍이라 그냥 그냥.

*소교 무쌍 3은 감상용. 범위가 좀 애매한 느낌입니다. 귀엽긴 엄청 귀엽기는 합니다

*개인적으로 각성무쌍 쓰기 쉬운 캐릭터는 주유였던 듯.

*노숙이 "아몽아~" 하고 부르는 이벤트 기대했는데....

*한당의 캐릭터성은 클론으로 고정시킨 듯.

*능통은 공격 범위가 애매한게 문제. 무쌍 5때도 그래서 표준밖에 못썼는데, 

이번작도 범위 익숙해지기 힘들 것 같네요.

*(좋은)말이 없다보니 여러가지로 불편하긴 합니다. 그냥 말이라면 있지만.

*말 속도는 전작보다 상승한 듯.


일단은 여기까지만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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+)비장무기 두 개 현재 얻었습니다

난이도 어려움 이상. 추천 레벨은 무장, 무기마다 다르지만 대개는 40대정도면 획득 가능합니다.

-대교 : 우길토벌전에서 10분 이내에 옥좌앞의 우길을 격파, 라고는 하는데(일본 위키)

시간은 확실히 10분 이내였지만 우길이 손책 격파 후 등장하는 우길이 아니라, 손책 등장 전의 우길이었습니다.

옵션은 고만고만.

-소교 : 신야돌파전에서 팬더 구출하고나면 귀중품발견 메시지가 나옵니다. 시간은 안재봤습니다;